전자렌지로 고구마칩 간단하게 만들어 먹자!

 

오늘은 간식으로 고구마칩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요 몇일 군고구마, 생고구마를 먹다보니 고구마가 한개밖에 있지 않네요 ㅋㅋ

그래서 간단하게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고구마칩을 만들어 봤습니다.

 

지난글

2015/03/04 - [일상] - 호박고구마 생으로 먹어도 맛있어~ 오늘의 간식 생고구마!, 고구마 효능은?

2015/03/01 - [일상] - 군고구마 냄비로 구운 호박고구마~

 

 

 

 

재료는 간단하죠. 고구마만 있으면 됩니다.

고구마 칩을 만들기위해선 먼저 고구마를 잘라야겠죠~

최대한 얇게 잘라주세요~ 두꺼울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최대한 얇게한다고 했는데 어렵네요 ㅋㅋ

칼질을 잘안해봐서...

 

 

 

 

 

이렇게 잘른 고구마는 찬물에 전분기를 빼줍니다.

이렇게하면 더욱 바삭하게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살짝 담갔다가 전분을 빼봤습니다. (10분정도)

 

 

 

전자렌지에 돌리기전에 물기를 빼주시고요

접시에 놓고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시간은 3분정도?

전 두꺼워서 오래돌렸던거 같아요

 

중간중간 상태를 봐가면서 뒤집어 주세요

 

 

 

 

웃겨

 

전자렌지를 돌려놓고 잠시 한눈판사이에 이런..

ㅋㅋㅋ

 

처음에 돌렸던 고구마들 다 탔네요 새까맣게

내마음도 타들어 가는군요 ㅋㅋ

 

 

 

고구마 한개라 양도 별로 없는데 망했습니다. ㅋㅋ

중간중간 확인잘해주세요~

안그럼 저처럼 됩니다.

 

 

 

 

다행이 남아있는건 잘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잘할순 없겠죠? ㅋ

다음에는 더 잘해봐야겠네요

 

 

 

 

 

그냥 먹어도 바삭하니 맛이좋지만

집에 있는 꿀을 발라먹어봤습니다.

 

허니고구마칩? ^^

 

 

 

 

꿀을 바르니 완전 꿀맛이네요 !!

양이 적은게 다소 아쉽긴 하지만...

 

아무튼 오늘의 간식 고구마칩 만들기 끝!

 

다음에는 어떤걸 만들어 볼까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