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찾은 철원, 고석정에 가다

 

문득 철원이 가고 싶어 무작정 달려온 이곳

7년만에 다시 찾은 철원은 기억속 그대로 남아 있네요~

직탕폭포를 본후 가까운 고석정으로 향하였습니다.

 

 

한탄강에 위치한 직탕폭포

 

위에서 내려다본 고석정 한탄강 모습

 

한탄강에 위치한 고석정은 임꺽정이 활동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예전 이곳의 자연 석굴에 은거하여 활동했다고 하는군요

 

후대 사람들이 이를 기르기위해 정자를 짓고 고석정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고석정에서 내려다보는 한탄강은 정말 멋진거 같네요

 

 

 

 

 

고석정 앞에는 이렇게 우뚝솟은 바위를 볼수 있습니다.

 

 

 

정자에서 아래쪽 강으로 내려갈수도 있습니다.

강에서 본 고석정 정말 멋지죠? ^^

 

 

 

 

여름에는 이곳에서 래프팅하는 사람도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근데 물은 그리 깨끗해 보이지는 않네요

 

예전에 저도 한번 했었는데 재미있긴합니다 ㅋ

 

 

 

고석정 주변으로 배타고 관광도 할수 있게 근처에 배가 있더군요

저는 그냥 여기서 구경만 하고 ~~ 올라갔습니다

 

 

 

날씨가 정말 좋았던 철원 고석정!

 

나중에 철원 오게되면 또 들려야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