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블루베리꽃


마당에서 키우는 블루베리나무에 예쁜꽃들이 피어났습니다.

벌들이 열심히 수정하고 있네요 ^^ 기특한 녀석들~

작년에는 꽃이 별로 안피었었는데요 올해는 정말 많이 피어났네요~ 올해 대박 수확할거 같은 느낌이듭니다.


블루베리는 생과로 먹었을때가 제일 좋은거 같은데요

직접 키워서 먹다보니 신선한상태에서 바로 먹을수 있어 참 좋습니다.



< 블루베리 : 챈들러 >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많이 키우시는거 같습니다.

아파트경우 배란다에서키우더군요. 벌이 올수 없는 고층건물에서는 꽃이 피면 붓등을 이용해 인공수정해줘야 열매를 잘 맺습니다. 자가수정도 가능한 종들이 있긴하지만 대부분 붓으로 해주는게 좋아요



< 블루베리 : 챈들러 >


블루베리는 일반 식물과는 다르게 산성토양을 좋아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피트모스라는 흙을 사서 길러야하죠. 대부분 실수하는게 블루베리 나무사서 일반흙에 심는 문제입니다.

죽지는 않더라도 성장도 하지 않습니다. 몇년이 지나도 그크기 그대로 인경우를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소포장해서 파는것도 있으니 피트모스에 되도록 심어주세요~



블루베리 키우기 가정재배 화분에서 키우기~ 맛좋은 블루베리!!




4년전에 2년생을 가져다 심었습니다.

이제 6년생 성목들이 되었네요~

한번 제대로 심어 놓으면 매년 많좋은 블루베리를 맛볼수 있습니다.




< 블루베리 : 블루제이 >


처음에 40그루를 구하여 심었는데요 매년 삽목을 하면서 많이 증식했어요

지금은 한 200그루정도 있는데요 마당이 좁아서... 더이상은 못하겠네요 ^^




< 블루베리 : 시에라 >


블루베리는 종류가참 많습니다. 정말 다양하죠

품종에 따라 조금씩 다른 특색들이 있는데요 몇몇빼고는 다 맛있는거 같아요 ^^

현재 아로니아를 700그루 식재해서 키우고 있는데요 나중에 블루베리도 꼭 넓은곳으로 옮겨주고 싶네요


가온하우스에서는 이미 생과과 출하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가격이 비싸서 쉽게 사먹을수 없을텐데요 몇달만 더 기달리면 노지에서도 많이 나올거 같네요

그때되시면 많이 사드세요 ^^ 

오래드실려면 냉동해서 먹으면됩니다. 저도 작년에 냉동해둔거 아직도 먹고 있습니다.

생과로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먹거나 갈아서 음료로먹어도 좋고요 다양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