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불면증

 

잠을 자고 싶어도 잠들수 없는 불멸증,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있듯이 사람은 어느정도 잠을자야 제대로된 생활을 할수 있습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잠을 자고싶어도 잘수가 없는 불멸증의 원인과 증상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불면증 같은경우 잠자기 힘든 부정적 경험들이 반복되고 학습되어 발생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수면에 대한 부정적인 조건이 형성되면서 정신적으로 잠에대한 거부감이 생기게되는거죠

요즘에는 사회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받아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잠을 제대로 잘수 없으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이상이 오게됩니다.

 

 

 

불면증 증상

 

1. 소화불량

- 잠이부족하게되면 음식을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잘되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특히, 식욕이 떨어져 밥도 잘 안먹게되죠

 

2.신경과민

- 잠을 잘 잘수없으니 신경도 날카로워집니다. 괜히더 짜증나고 그렇죠

그로인해 업무능력역시 급격히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가슴이 답답하거나 항상 멍해있거나 심하면 우울증도 올수 있다고 하니 불면증을 그냥 나둘게 아니라 빨리 치료하는게 좋을겁니다.

 

 

 

 

불면증 치료방법

 

- 다른 질병으로 인한 불면증은 그 질병을 치료하면 불면증이 개선된다고하는데요 원인을 모를경우에는 약물적인 치료와 비약물적인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약물치료는 정말 어쩔수 없을경우에만 이용해야겠죠 나중에 약에 의존해서 잠을자게될경우 더욱 악화될수도 있기때문이죠

비약물적 방법으로는 잠을잘때외에는 침대에 눕지 않는다거나 5분이내에 잠이 들지 않을때에는 다른일을 하는것, 침실을 바꿔보는 방법등 오직 잘 시간에 잘수있도록 신체리듬을 맞추는것입니다.

낮시간에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등은 불면증에 효과과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게 될경우 우울증이 올가능성이 매우크며 불안장애나 심하면 자살에 이르는등 위험도가 매우 높은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혼자서 해결할려고 하는것보다 전문가에게 상의해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오랜기간 잠이 오지않을경우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