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여주 효능은?

 

최근들어 여주가 TV에 자주 등장하면서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채소중에 하나입니다.

울툴불퉁한 오이처럼생긴 여주는 특히 당뇨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저희 어머님역시 당뇨로 고생하고 계셔서 마당에 여주를 심어 먹고 있습니다.

 

 

여주는 생으로는 먹을수 없습니다. 엄청 쓴맛을 내기때문에죠

저희집같은경우에는 이렇게 수확한 여주를 잘게 썰어 장아찌를 만들어서 먹거나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생으로 먹기 어렵다보니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채소는 아닌듯 싶습니다.

건강을 찾는 사람들이 찾아먹고 있죠

 

특히 당뇨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이는 여주속에는 식물성 인슐린과 카라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다고하더라도 맞지않는 사람들이 있을수 있죠

조금씩 먹어보고 자기에게 맞지 않는다면 먹지 않는것이좋습니다.

 

그리고 좋다고 이것만 먹는것도 좋지 않은 방법이죠. 당뇨같은경우 음식조절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평소에 철저하게 식단조절을 하면서 같이 먹게 된다면 더욱 효과적일거라고 보입니다.

 

 

여주에는 이밖에도 다른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심혈관질환에 도움을주며 기관지강화와 해역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앨리놀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는 지방분해작용을 도와주기때문에 다이어트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 성장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것도 과하게된다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으니 자신에 맞게 적당히 섭취하세요~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날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