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래입니다.

요즘에는 정말 많은것들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같은 각종 증명서들 역시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수 있죠

발급받고자하는곳에 프린터가 있으면되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각종증명서들은 민원24라는 사이트를 통해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보시면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저곳을 통해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위처럼 볼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부터해서 전입신고, 토지대장등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경우 왼쪽에 보이시는 주민등록으로 가시면됩니다.




민원안내에대해서 살펴볼수 있습니다.

보통 동사무소등에서 발급받게되면 수수료가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발급을 진행하실려면 신청하기로 가세요




이용하기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같은경우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할수 없다면 비회원 신청으로도 이용가능합니다.




다시 들어오시면 이렇게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서가 나옵니다.

위쪽에서 주민등록표초본교부를 선택하세요




신청내용에서 주민등록초본에 포함될것들을 체크합니다.

그리고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고 프린터를통해 발급받으시면됩니다.

주민센터에 가지않고도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