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름다운 폭포 '비둘기낭 폭포'

 

오랜만에 철원에 가던도중 포천에 비둘기낭 폭포에 들르기로 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 547호인 비둘기낭폭포는 그동안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볼수 있었죠

최근 방영중인 괜찮아 사랑이야에서도 나왔다고 하는군요

 

아무튼 무더웠던 8월에 잠시 다녀온 비둘기낭!

 

 

도로가 공사중이라 길이 좋진 않았지만 날씨만큼은 무척 좋았어요 ^^

입구에는 이렇게 폭포를 가리키는 푯말이 새워져 있습니다.

 

 

 

 

폭포에 들어서기전에 이렇게 폭포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구경가세요~

 

그리고 매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해설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1회 - 오전10시, 2회 - 오전11시, 3회 - 1시 30분, 4회 - 2시 30분, 5회 3시 30분

아쉽게도 저는 평일에 가서 못듣고 왔네요~

 

이 폭포는 약 50~13만년전에 화산활동으로 인한 용암이 흘러나와 생성된 한탄강 현무암 협곡에 있습니다.

 

 

 

 

폭포는 매우 가까워서 아래로 쫌만 내려가면 볼수 있습니다

 

폭포에 가기전 현무암협곡을 볼수 있습니다.

양쪽 벽이 침식되어 형성된 지형으로 협곡의 절벽 평균 높이가 25m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만나본 비둘기낭폭포!

조금 아쉬운건 수량이 부족해서 시원시럽게 쏟아지는 물줄기는 볼수 없었네요

그리고 폭포아래로는 내려갈수 없습니다~~

 

 

 

 

 

그늘진 숲속에 폭포를 바라보고 있으니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무더운 날씨를 잊게 만들어 주네요~

 

 

 

폭포에 있는 주상절리 역시 멋진 모습입니다.

 

 

수량이 많이면 이런모습을 볼수 있다고하네요~

다음에 비온뒤에 가봐야할까봐요 ^^

 

 

구경하고 올라오는길~~

 

 

 

 

주변에 캠핑장도 있어 주말에 놀러가도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