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총채벌레의 습격

 

블루베리를 키운지도 4`~5년정도 된거 같은데요 물관리만 잘한다면 집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이기도 합니다.

병충해가 별로 없다고도 하는데요 그동안 키우면서 느꼈던게 진딧물과 총채벌레가 문제가 되곤 합니다.

 

진딧물 같은경우 봄철에 나타나는데요 크게 심하지는 않아 아직까진 별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문제가 큰건 바로 총채벌레가 아닐까 싶네요

 

 

 

 

작년에는 거의 피해가 없었지만 올해 총채벌레 피해가 입은 나무들이 많네요

주로 나이 어린나무들이 많이 걸렸는데요 잎을보시면 울퉁불퉁하고 뒤틀린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총채벌레 증상이오면 나무 성장이 더디어 좋지 않습니다.

 

 

 

 

 

 

탑햇같은경우 이렇게 새순부분이 말리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안치고 그냥 나뒀는데 더욱 심해져 가네요

 

 

 

 

주로 증상이 새순부분에 나오기때문에 나무가 크는데 좋지 않습니다.

 

집에서 키우는 블루베리 종류가 몇개 있는데 유독약한종류는 탑햇, 그리고 시에라인거 같네요

선샤인블루같은경우 아직까지 총채벌레피해를 입은적이 없어요~

특히 강한거 같네요 ^^

 

 

탑햇같은경우 증상이 너무 심해서 주말에 약을좀 쳤습니다.

증상이 빨리 나아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